서철모 화성시장, 대한민국 함께 100년 위원회 출범 지방정부와 연대 확고히 해 나갈터"

  • 기사입력 2019.02.22 18:31
  • 기자명 김정순 기자

▲ 22일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대한민국 함께 100년 위원회 출범식을 가졌다.     © 김정순 기자


[더원방송]  “대한민국의 미래 100년을 온 국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전국 지방정부의 연대를 확고히 해 나가겠다”

 

서철모 화성시장이 대한민국 함께 100년 위원회 출범식에서 이와 같이 말했다.

 

전국 지방자치단체장 중심으로 구성된 함께100년위원회는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22일 출범식을 열고 공식 활동에 들어갔다.

 

함께100년위원회는 경기도교육청과의 업무협약에서 3.1운동 및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관련 교육의 공동 발전을 도모할 것과 전국 초중고교에 ‘Korea Big Dream - 100년 컬러링 KIT 보내기 프로젝트’를 운영할 것을 약속했다.

 

‘100년 컬러링 KIT’는 박환 교수 등 역사전문가의 검증을 거친 스토리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현대미술작가들이 그린 역사적 인물·사건·장소의 밑그림을 활용한다. 역사적 스토리와 밑그림에 ‘컬러링’이라는 재미요소를 결합시켜 어린이와 청소년이 쉽고 재미있게 역사를 기억하고 미래를 함께 그려볼 수 있는 교육 콘텐츠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컬러링 KIT에는 100주년 특별수업을 진행할 수 있는 교재가 함께 제공된다.

 

함께100년위원회는 교육콘텐츠 배포사업을 진행함과 동시에 대한민국의 미래 100년을 지자체장들이 중심이 돼 준비한다는 점에서도 이목을 끈다.

 

자치분권의 시대를 지자체장들이 함께 준비한다는 취지에 공감하는 전국 26명의 지자체장들이 상임조직위원장 및 공동위원장으로 참여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과 서철모 화성시장이 상임조직위원장을 맡았고 김종천 과천시장, 박승원 광명시장, 안승남 구리시장, 정하영  김포시장, 조광한 남양주시장, 장덕천 부천시장, 염태영 수원시장, 임병택 시흥시장, 윤화섭 안산시장, 엄태준 이천시장, 이재수 춘천시장, 최종환 파주시장, 백두현 경남 고성군수, 김순호 구례군수, 박정현 부여군수, 정동균 양평군수, 박성일 완주군수, 김병내  광주 남구청장, 정용래 대구 유성구청장, 김대근 부산 사상구청장, 유동균 서울 마포구청장, 정원오 서울 성동구청장, 채현일 서울 영등포구청장, 김정식 인천 미추홀구청장 등이 공동위원장으로 참여해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함께100년위원회 상임조직위원장을 맡고 있는 서철모 시장은 “지금까지 3.1운동 100년이 선조들의 숭고한 희생과 정신을 기억하는 시기였다면, 앞으로의 100년은 새로운 평화의 시대를 열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