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더민주, 택시노동자 월급제 즉각 시행 촉구

  • 기사입력 2019.01.22 17:51
  • 기자명 김정순 기자

▲ 22일 경기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변인단이 택시 사납금에 관련해 기자회견을 가졌다.     © 김정순 기자


[더원방송]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22일 택시사납금제의 문제를 회피하지 말고, 전액관리제(월급제)를 즉각 시행하라고  촉구했다.

 

이날 정윤경 수석대변인은 정책브리핑을 통해 “국토교통부가 ‘경기도 택시산업 발전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에 대해 재의 요구한 것에 대해 심히 유감을 표하며, 택시사납금제가 택시노동자들의 노동현장에서 실제로 이루어지고 있음에도 사납금제도 명문화 및 공식화를 우려하며, 제도권 내에서 논의한다면 자칫 과도한 문제들이 발생할 것을 고민만 하였고, 사납금으로 인한 택시노동자들의 고통을 외면해 왔다”고 언급했다.

 

정 대변인은 국토교통부와 경기도 그리고 택시업계에 유감을 표명하고 나섰다.

 “택시사납금제 명문화에 문제가 있다면 그 문제들이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밝혀야 하고,  정부의 보조와 지원만을 바랄 것이 아니라, 노동조건 개선을 위한 대안마련과 경영혁신방안을 최대한 강구하기 바란다”고 비판했다.

 

정 대변인은 “ 더 이상 국토교통부와 경기도 그리고 택시업계는 과도한 택시사납금제의 문제를 회피하지 말고, 법에 따른 전액관리제(월급제)를 즉각 시행하라고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강력히 요청한다”고 촉구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