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민단체"위장전입 확증 잡았다" VS 김영희 부의장 "난 억울하고 불안해"

  • 기사입력 2019.01.17 16:44
  • 기자명 김경훈 기자

 

▲ 오산시의회 김영희 부의장이 위장전입해 살고 있다고 하는 동탄의 한 아파트에 대해 약 2개월동안 추적했다는 사실을 공개한 오산시 시민단체인 행정개혁시민연대  강성원 대표.     © 김경훈 기자


[더원방송]  김영희 오산시의회 부의장이 또 구설수에 올랐다.

 

오산시 시민단체인 행정개혁시민연대(대표 강성원)는 17일 오산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김영희 부의장이 주민등록만 오산에 둔채 생활은 화성 동탄에서 생활해왔다"며 "이는 위장전입이면서 주민등록법 위반에 해당돼 법적인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오산시민단체는 증거로 약 2개월간 따라 붙었다는 내용의 사진을 공개한 뒤 “김영희 부의장의 즉각 퇴진"을 촉구했다.

 

이날 행정개혁시민연대 강성원 대표는 "지난 11월부터 최근까지 김영희 부의장은 2012년 매입한 자신의 화성시 동탄 아파트에서 오산으로 출퇴근 해온 사실을 확인했다”며 "이 기간 동안 주민등록상 주소지로 돼있는 오산시 수청동의 아파트에서는 단 하루도 산 적이 없는 것이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자유한국당 오산시 당협 이권재 위원장과 자유한국당 소속 김명철 이상복 시의원도 자리를 함께 했다.

 

이들은 “이와 같은 무자격 시의원을 공천한 더불어민주당과 안민석 국회의원은 반드시 오산시민들에게 사과하고 응분의 조치를 취해야만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당사자인 김영희 부의장은 오히려 억울하다는 입장이다.

특히 김 부의장은 "지속적으로 추적을 당해 왔다는 사실을 접하고, 상당히 불안감을 느끼고 있다"라고 말하면서도 말을 아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