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미래교육 중심 조직개편

  • 기사입력 2018.11.13 06:08
  • 기자명 김정순 리포터


[더원방송]  경기도교육청은 민선4기 주요 교육정책의 안정적인 추진과 학생과 현장이 주도하는 미래교육 기반 구축을 위해 2019년 3월 1일자 조직개편을 단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은 민선 3기의 학생 중심, 현장 중심 교육을 넘어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미래사회의 한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미래교육 지원 기능을 대폭 강화하는데 큰 의의가 있다.


미래교육 기반 조직 혁신을 위해 현행 본청 1실ㆍ4국ㆍ30과를 1실ㆍ5국ㆍ31과로 개편해 미래교육을 견인할 예정이다.

 

주요 개편은 보면 ▲미래교육국 신설  ▲교육협력국 설치 ▲구.안전지원국 재편 ▲도서관정책과 설치 ▲정보정책담당관 설치 ▲현장 지원 연계 교육3주체(학생, 학교, 교직원)의 역할과 기능 강화 ▲그 외 기능 조정 ▲ 등이다.

 

조직개편(안)은 도의회에 사전 설명을 통해 적극적인 지지와 협조를 구하고, 오는 14일부터 26일까지 관련 조례에 대한 입법예고 및 설명회 등을 거쳐 도민과 경기교육 구성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한 뒤 도의회로 상정할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이번 조직개편에서‘미래교육국’신설 및‘교육협력국’설치를 통해 미래교육을 위해 도의회, 지자체와의 소통과 협력을 보다 강화하는 큰 계기와 기틀을 마련하였고, 이를 통해 학생과 현장이 주도하는 미래교육 지원 중심 혁신 조직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