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청년지원센터, 2018 사업 성과 발표

  • 기사입력 2018.11.10 19:16
  • 기자명 김정순 리포터

▲ 9일 수원시청년지원센터에서 청년활동지원사업 공모사업 관계자들이 한해동안의 성과를 발표하고 의견을 공유하고 있다.     ©김정순 리포터


[더원방송]  수원시가 ‘2018년 청년활동지원 공모사업’의 결과 선정된 16개 팀이 9일 공유회를 가졌다.

 

청년활동지원 공모사업은 ‘소소한 일상’과 ‘거창한 상상’ 두 가지 주제로 다양한 청년 소모임·커뮤니티와 청년기획 프로젝트·연구조사 등을 선정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수원시는 지난 3월 공모를 진행해 선정된 ‘거창한 상상’에는 ▲이주청년·수원청년 모임 ▲수원청년 잡지 만들기 ▲현실 참여형 ‘보드게임’ 만들기 ▲청년지원센터 주변 조형물 제작 ▲청년 책 모임 등 5개 팀이다.

 

 ‘소소한 일상’에는 ▲건강다과 만들기 ▲계절 사진 전시회 ▲청년의 삶 인터뷰 ▲외국인에게 수원 알리기 ▲캘리그라피(손글씨) 엽서 만들기 ▲소상공인 홍보 ▲무엇이든 소소한 것 하기 ▲삶의 활력이 되는 취미 찾기 ▲맛있는 음식 먹고 그리기 ▲풋살청년모임 ▲청년 동화책 제작 ▲가죽공예 배우기 ▲도시재생 책자 제작 ▲영어로 말하는 청년 모임 등 11개 팀이 선정됐다.


이날 열린 공유회는 청년활동지원 공모사업 성과 발표, 청년 네트워킹, 김상일 ㈜아람인 대표의 창업특강과 공모사업에 참여한 16개 팀은 한 해 동안 추진한 사업성과를 발표하고 사업에 대한 서로의 의견을 공유했다.


수원시청년지원센터는 수원청년의 사회참여 확대와 청년문화 활성화를 위해 2016년부터 청년활동지원 공모사업을 했다. 올해까지 149개 청년단체가 지원해, 85개 단체가 선정돼 다양한 청년 활동을 펼쳤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