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 후견인 지원 대상 치매노인 모집

  • 기사입력 2018.10.30 12:04
  • 기자명 김정순 리포터

 

[더원방송]  용인시 처인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의사결정 능력이 떨어진 치매노인에게 공공 후견인을 지원하기 위해 대상자를 상시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는 처인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가 올해 정부의 ‘치매공공후견지원사업’ 시범운영기관으로 전국 33개 기관 중 한곳으로 선정돼 추진하는 것이다.

 

지원 대상자는 관내 거주하는 만65세 이상 중등도 이상의 치매를 가진 수급자나 차상위자 중 가족이 없는 노인이다. 가족이나 친족이 있더라도 학대, 방임, 자기방임의 가능성이 있는 치매노인도 해당된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공공 후견인을 무료 지원받아 의료 활동(수술동의 등), 재산관리(복지급여 통장 관리), 사회 활동(휴대폰 개통 등) 등 다양한 도움을 받게 된다.

 

처인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9월부터 피후견인 치매노인 대상자를 모집해 현재 수급자로 가족이 없이 홀로 사는 김모(78,여), 이모(81,여) 어르신 2명을 선발했다.

 

공공 후견인은 한국노인인력개발원에서 공직이나 법조계 종사 경력을 가진 은퇴자 대상으로 공개 모집해 철도공사 등에서 근무한 퇴직공무원 김모씨(61, 수지구 거주)가 선발됐다.

 

공공후견인 1인이 피후견인 3인을 관리할 수 있으며, 법원의 심판청구를 거쳐 후견인과 피후견인으로 최종 결정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