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기계공고 대한민국 명장 전문가 17개 직무분야 선배들의 멘토링

  • 기사입력 2018.10.26 17:22
  • 기자명 김경훈 기자

 

 

▲ 평택기계공업고등학교 교사     © 김경훈 기자

 

[더원방송]  마이스터고 평택기계공업고등학교(교장 김광회)가 2018학년도 제1회 취업역량강화 동문 멘토링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2018학년도 제1회 취업역량강화 동문 멘토링’은 학교가 산·관·학 간의 긴밀한 협력 체제를 구축하고 자원을 공유하는 프로그램. 이 프로그램에 국내·외 대기업, 대학 및 연구소, 공공기관 관련분야 현장에서 활동 중인 17개 직무분야 동문선배가 모교를 방문했다.

 

전공분야 전문가는 물론 대한민국 명장으로 활동하는 동문이 멘토가 되어 멘티인 후배 학생들의 진로와 전공분야에 대한 고민 및 궁금했던 점을 함께 해결해 나갔다.

▲ 삼성전자와 기아자동차 등 17개 직무분야 재직자중 평택기계공업고등학교 출신 대한민국 명장과 전문가들이 모교를 찾아 후배를 멘티삼아 동문멘토링 프로그램을 이어 나가 호평을 샀다.     © 김경훈 기자

 

삼성전자에 근무하는 동문선배와의 멘토링 활동에 참여한 학생은“평소에는 직접 접하기 힘든 산업체 명장으로 일하는 동문선배와의 대화를 통해 막연했던 취업에 대한 계획을 구체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아 좋았다.”고 말했다.

 

또  기아자동차 품질명장과의 멘토링 활동에 참여한 학생은 “선후배간의 정을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되고 학교에 대한 자긍심이 더 커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광회 교장은“학교가 지역 산업체와 국가 산업사회의 변화에 맞춰 학교와 산업체 간의 긴밀한 협력 체제를 구축하고 인적·물적 자원 및 정보를 공유한다면 직업교육을 내실화와 학생들이 현장 실무 능력을 함양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