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임 100일] 이재정 교육감 "학교와 교육자치 시대 열겠다"

  • 기사입력 2018.10.10 12:10
  • 기자명 김경훈 기자

 

 

▲ 10일 경기도교육청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취임 100일간의 소회를 밝혔다. 이재정 교육감이 말하는 향후 경기교육은?     © 김경훈 기자


 [더원방송]  민선 7기 일선 지방자치단체장들이 취임 100일을 맞이해 시정운영 로드맵을 공개하고 나섰습니다.

 

최근 경기도 이재명 지사가 취임 100일 기자회견을 가진데 이어 이번 시간에는 이재정 경기도교육감도과 백군기 용인시장의 기자회견을 취재했습니다.

김정순 리포터가 정리해 보도합니다.

 

[김정순 리포터]  경기도 교육청 이재정 교육감이 100일간 소회를 밝히며 교육자치와 함께 학교자치 시대를 열어가겠다고 다짐했습니다.

 

[VCR]

 

이재정 교육감은 북한과의 교육교류 사업을 추진하겠다는 입장을 표명했습니다.


하지만 이를 성급하게 추진하기보다는 북한에 대한 적절한 이해가 선행될 수 있도록 준비가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이 교육감은 교육의 주요 현안과 해결 방법을 제시했습니다.

 

먼저 학생자치회와 학부모회, 교직원회 대표가 학교교육활동 전 과정의 의사결정에 참여할 수 있는 자율경영의 학교자치 시스템을 구축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는데요.

 

이를 실현하기 위해 교육부에 집중되어 있는 권한을 시․도교육청으로 이양하고, 학교교육을 규제하는 각종 법률 폐지를 국회에서 법률로 제정하도록 건의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특히  4차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해  ‘경기미래교육기획단' 을 구성해  학생주도 미래교육을 10월 중 제시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다양한 교육자치를 위해서는 지역의 특성이 반영된 혁신학교 3.0 시대를 열어 아이들이 행복한 교육다운 교육을 실현하고싶다는 것이 이번 이재정 교육감의 취임 100일 소회와 포부였습니다.

 

지금까지 경기도 교육청에서 더원방송 김정순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