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임 100일] 정장선 평택시장 4대 시정목표 10대 전략 45개 실천과제 153개 사업 발표

  • 기사입력 2018.10.08 14:35
  • 기자명 김경훈 기자

 

▲ 민선7기 취임 100일을 맞이 한 정장선 평택시장의 시정운영 로드맵 공개 취재     © 김경훈 기자

 

 

[더원방송]  민선 7기 일선 지방자치단체장들이 취임 100일을 맞이해 시정운영 로드맵을 공개하고 나섰습니다.

최근 경기도 이재명 지사와 구본영 천안시장 등이 취임 100일 기자회견을 갖기도 했는데요.  이번시간에는 경기 평택시 정장선 시장의 4대 시정목표, 10대 중점전략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 정장선 평택시장 취임 100일 기자회견     © 김경훈 기자

 

[평택 김정순 리포터] 취임 100일을 맞이한 정장선 평택시장.

[VCR]" 미세먼지 대책 등이 종합계획 윤곽이 잡히면 본격적이고 집중적인 투자유치에 나설 것입니다."

 

정 시장은 특히 시민과 약속한 공약과 4대 시정목표와 확정된 10대 중점전략을 설명하며 시민 중심 새로운 평택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VCR] -자막 ▲ 일자리 분야 6개 ▲경제 분야 9개 ▲ 교통 분야 10개 ▲농업 분야 6개 ▲ 소통 분야 5개 ▲ 복지 분야 17개 ▲ 안전 분야 9개 ▲ 교육 분야 14개 ▲ 환경 분야 10개 ▲ 문화․예술 분야 19개 ▲ 균형발전 분야 48개 등 

 

정 시장이 밝힌 주요사업은 153개, 소요되는 재원은 시비 9,191억원, 국․도비 4,093억원이 드는데, 민간자본 까지 따져보면 2조 1,586억원이 임기 내 투자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VCR]

-“공약사업은 50만 평택시민과 맺은 소중한 약속이자 새로운 변화를 바라는 시민의 뜻이 담겨있습니다”.

 

일자리․경제 분야에서 평택항 종합발전 계획 수립․추진이 포함되고, 항만일자리전략국이 신설될 것으로 보입니다.

 

교통 분야에는 38번, 45번 국도의 상습정체 문제 해결과 주차문제, 시내버스 노선 체계 전면이 눈에 뜨이지만 농어촌 교통약자를 위한 공공형 택시 운행 계획도 세웠습니다.

 

농업 분야는 직판장 이야기를, 소통․복지․안전 분야에는 민․관 참여 시민정책위원회 운영과 주부들의 휴식을 지원하거나, 공공형 실내 놀이터를 조성하겠다는 계획이 선 것 같습니다.

 

교육 분야는 교육평준화와 4차 산업 관련 교육프로그램 지원 등 창의적인 교육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보이구요.

 

환경․문화․예술 분야에서 이미 환경농정국을 신설했고, 반려동물 테마파크와 아메리칸 테마 빌리지, 한옥마을 등이 조성될 것으로 보입니다.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출장소로 직접 나가 회의를 거듭하고 있다는 정장선 시장.

정 시장은 ‘시민 중심 새로운 평택’ 비전 실현을 위해 4대 시정목표와 10대 추진전략, 그리고 45개 실천과제와 153개의 사업을 착실하게 추진해 나갈 것을 약속했습니다.

[ VCR]

-“시민과의 진정한 소통을 통해 시민과 함께 새로운 평택을 반드시 실현해 나가겠습니다”

 

앞으로 바보처럼 살고 싶다라는 정장선 시장이 내놓은 큰 그림이 어떻게 실행되어 나갈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평택에서  더원방송 김정순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