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분발언] 아산시의회 교통관리센터 문예회관 의원회관 조속 추진

  • 기사입력 2018.08.31 14:01
  • 기자명 김경훈 기자

 

 

[더원방송]  아산시의회(의장 김영애)는 31일 제206회 정례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다음달 19일까지 20일간의 일정으로 의정 활동에 들어갔다.

 

▲ 아산시의회와 맹의석 의원의 5분 발언     © 김경훈 기자

 

의사일정에 들어가기 전, 맹의석 의원은 ▲‘아산시 교통관리센터 설립 건의’의 주제로, 장기승 의원은 ▲‘아산시 교육경비 지원 문제와 아산 문예회관 및 의원회관의 조속한 신축’의 주제로 5분 발언을 했다.

 

장기승 의원은 ‘아산시 교육경비 지원문제와 아산 문예회관 및 의원회관의 조속한 신축’을 강력하게 피력했다.

▲ 아산시의회와 장기승 의원     © 김경훈 기자

 

장 의원은 “우리 시의 유·초·중·고 학생은 모두 4만 6,860명으로, 아산시 전체 인구 대비 14.2%에 달하며, 천안시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학교와 학생수이지만 충청남도교육청이 아산시로부터 지원 받은 경비 확보현황을 보면 급식경비를 제외한 교육경비만을 볼 때 지방세 대비 많은 금액이라고 볼 수 없다” 고 했다.

 

이어, “아산시 교육경비 보조에 관한 조례 제3조에 의하면 ‘ 2015년부터 2018년도 현재까지 조례상 기준액 3% 보다 낮은 평균 1%대로 교육경비가 지원되고 있어 충남 15개 시군 중 최하위이다”라고 질타했다.

 

그러면서 “ 충청남도 15개 시·군 중에 유일하게 없는 아산 문예회관의 조속한 신축과 의원회관 건립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김영애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연초에 계획하고 시행한 각종 시책과 사업들이 차질없이 추진되고 있는지 다시 한번 점검하여 계획대로 마무리 될 수 있도록 해 달라 ”고 당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