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안정리 화성 황계동 등 2018도시재생뉴딜 사업 대상지 확정

  • 기사입력 2018.08.31 13:42
  • 기자명 김경훈 기자

 

▲ 경기도청 전경     ©김경훈 기자

 

[더원방송]   경기도 평택시 안정리와 화성시 황계동 등 도내 7개시 9개 지역이 2018년 도시재생뉴딜사업 대상지로 확정됐다.

 

31일 경기도에 따르면 정부는 이날 이낙연 국무총리 주재로 국토교통부 도시재생특별위원회를 열고 전국 99개 지역을 ‘18년 도시재생 뉴딜사업 대상지로 선정했다.

 

경기도는 전체 99개 지역가운데 지난해에 이어 가장 많은 9개 지역이 사업대상지로 선정됨에 따라 ‘17년 뉴딜사업에 선정된 8개소를 포함하여 17개 지역에서 도시재생뉴딜 사업이 진행된다.

 

이는 전국에서 가장 많은 뉴딜사업 물량이다. 올해 선정된 9개 지역은 ▲우리동네살리기 1개소:시흥시(대야동) ▲주거지지원 3개소:안양시(석수2동), 화성시(황계동), 고양시(삼송동) ▲일반근린 5개소:광주시(경안동), 평택시(안정리), 안산시(월피동), 시흥시(신천동), 고양시(일산2동) 등이다.

 

이들 지역에는 총 800억원에 달하는 국비가 지원된다.

 

화성 황계동은 인근 공군비행장으로 인해 쇠퇴한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황계복지센터 건립과 마을활력 거점공간 조성을 통한 주민소통과 공동체 회복을 추진한다.

 

평택 안정리는 특화거리 조성을 통한 지역 명소화, 지역예술인 참여를 유도한 상권 활성화를 뉴딜사업에 담았다.

 

이와 관련  이훈희 한미문화예술교류위원회 위원장은 "돈을 아무리 많이 준다고 해도 주민들의 참여가 없으면 성공한다고 하더라도 의미가 없을 것"이라며 " 주어지는 것들이 있다면 평택시 팽성읍 안정리 지역 주민들과 함께 최선을 다해 경쟁력있는 동네를 만드는 데 동참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