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기존 폐기물 소중한 자원으로 재평가

  • 기사입력 2018.08.30 14:22
  • 기자명 김정순 리포터

 

▲ 30일 안성시와 한국환경공단 수도권동부지역본부 , 안성시환경기술인협의회 등과 함께 자원순환 업무지원 등 다양한 행정지원 추진을 위해 업무협약을 가졌다. (한국환경공단수도권동부지역본부 박민규 처장, 이종보 안성시 자원순환과장, 문병철 안성시환경기술인협의회장)    © 김정순 리포터

 

[더원방송]  안성시는  한국환경공단 수도권동부지역본부, 안성시환경기술인협의회 등과 함께 자원순환 업무지원 등 다양한 행정지원을 추진에 나선다.

 

30일 시에 따르면 협의체 구성을 위한 협약을 맺고 관내 배출자, 처리자 등 사업자는 물론 민간분야까지 홍보에 주력할 방침이다.

 

2016년 자원순환기본법 제정이후 시행령 및 시행규칙이 정비됨에 따라, 기존에 사업주가 직접 위탁처리와 적법한 처리방법을 준수해야 했던 폐기물중 일부는 순환자원으로 거래가능하게 된 것이다.

 

환경부와 한국환경공단에서 구축 및 운영하고 있는 순환자원정보센터(www.re.or.kr)를 이용하면 순환정보, 업체정보, 유통지원 등의 서비스를 통해 누구나 폐자원 거래가 가능하며, 배출자의 경우는 처리비용 부담도 줄어들 수 있다.

 

시관계자는 “나에게 필요없는 폐자원이 누군가에게는 꼭 필요한 자원이 될 수도 있고, 이렇게 자원순환 사회를 구축하자 관계기관과 더욱 협업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