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털(news)
문화
DMZ국제다큐영화제 39개국 142편 상영
이재명 조직위원장 홍형숙 집행위원장 기자회견
기사입력: 2018/08/07 [14:37]  최종편집:
김경훈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DMZ국제다큐영화제 조직위원회 이재명 위원장과 홍형숙 집행위원장은 7일 영화제를 소개하는 시간을 서울역사박물관에서 가졌다.     © 김경훈 기자

 

[더원방송] DMZ국제다큐영화제 조직위원회는 7일 서울역사박물관에서 이재명 조직위원장과 신임 홍형숙 집행위원장, 조명진 프로그래머, 이광기 이사 등이 함께 한 가운데 공식기자회견을 열고 올해 영화제에 대해 소개했다.

 

 이날 이재명 조직위원장은  “지원하되 개입하지 않는다는 원칙에 따라 영화제가 다큐제작자와 공급자가 중심이 돼 자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충실히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홍형숙 집행위원장은 “평화와 소통, 생명을 주제로 10년 동안 다큐영화제가 진행돼 왔다. 이제는 새로운 비전이 필요할 때”라며 “남북한 다큐멘터리 공동제작, 남북한 청소년 영상캠프 등을 신중하게 검토하고, 영화제가 영화인과 관객들이 함께할 수 있는 축제, 문화거점이 되는 성숙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조직위에 따르면  10주년을 맞는 올해 ㅊ에는 8일 동안 39개국에서 참가한 142편의 다큐멘터리 영화가 경쟁과 비경쟁부문으로 나뉘어 상영된다. 이는 지난해 상영된 42개국 112편보다 30편이 늘어난 규모다.

 

 

 

 

 

 

 

 

ⓒ OBC-더원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