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경기위원회 디지털 민주주의 플랫폼 개방

  • 기사입력 2018.06.25 12:31
  • 기자명 김경훈 기자

 

 

[더원방송]  온라인 정책제안 플랫폼 ‘새로운경기위원회’ 웹사이트(www.newgg.org)가 25일 경기도민들에게 개방됐다.

 

이 웹사이트는 이재명 경기도지사 당선인이 직접민주주의 확대를 위한 도민청원제‧도민발안제 도입, 디지털 민주주의 플랫폼 구축, SNS소통관 확대 등 공약을 이행하기 위한 첫 단추인 셈.

 

그래서 누구나 참여할 수가 있다. 하지만 정책제안은 7월 30일까지가 마감이다.

 

지역 및 분야별로 정책을 제안할 수 있는 ‘경기광장’, 지난 16년간 보수정권의 구태와 부패를 신고하는 ‘도정핫라인’, 도민이 주인인 경기도를 상징하는 ‘이재명 도지사 임명장 수여하기’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도정핫라인’을 통해 16년간의 보수정권 하에 이루어진 인사 및 채용비리, 인·허가 및 사업 관련 비리, 예산 남용 및 횡령 등의 내용을 바로 제보할 수 있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새로운경기위원회에 접수된 정책 제안 및 건의사항은 경기도 행정뿐만 아니라 도내 기초단체장, 광역·기초의원들과의 협치를 통해 도정에 반영할 예정이다.

 

이재명 경기도지사 인수위 관계자는 “새로운경기위원회는 그동안 구호로만 그쳤던 도민과의 소통과 참여를 도정 전반에 반영하겠다는 적극적인 의지의 표명”이라며 “효과적인 소통 방식에 대해 지속적으로 고민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