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 헤리티지(Korean Heritage)’ 프로젝트 온라인 전시회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구글과 협업

  • 기사입력 2018.06.21 16:49
  • 기자명 이수경 리포터

 

 

[더원방송]  ‘코리안 헤리티지(Korean Heritage)’ 프로젝트와 한국의 역사와 문화, 그리고 예술을 한 페이지에서 관람할 수 있는 최초의 온라인 전시회가 구글 아트 앤 컬처(Google Arts & Culture)와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에 의해 선을 보인다.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에 따르면 한국의 유수 문화 기관 9곳과 구글의 협업으로 준비된 ‘코리안 헤리티지(Korean Heritage)’ 프로젝트는 고대 왕국 신라의 역사와 조선과 대한제국의 왕실 문화에서부터 전통 민속과 주요 무형 문화재까지 망라하는 온라인 전시이다.

 

역사적으로 중요한 가치를 지닌 3만 점 이상의 미술품과 유물을 감상하고 문화유산을 지키기 위한 노력을 엿볼 수 있다.

 

특히 아트카메라(Art Camera) 초고해상도 이미지, 스트리트 뷰(Street View), 익스피디션(Expeditions), 360° 영상, 등 구글의 첨단 기술을 통해 박물관 및 문화 기관에 보존된 미술품과 주요 유적지를 온라인으로 누구나 경험할 수 있도록 공개하여 한국의 다채로운 역사와 고유한 문화를 새로운 방식으로 전 세계와 공유한다.

 

특히 수원화성을 축성한 조선 제22대 임금 정조가 그의 어머니인 혜경궁 홍씨의 회갑을 맞아 거행하였던 1795년 정조대왕 능행차를 재연하는 모습을 구글의 첨단 기술인 360° VR을 이용하여 기록한 영상을 공개한다.

 

‘코리안 헤리티지(Korean Heritage)’ 프로젝트는 6월 21일부터 전시 페이지 또는 구글 아트 앤 컬처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안드로이드/iOS)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