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혁신기술 도입 속도 낸다

용인시 동백 쥬네브 상가에 러시아 첨단기술 전시관 제공

  • 기사입력 2018.03.25 23:28
  • 기자명 김경훈 기자

 

▲ 협약식에는 정찬민 용인시장, 미하일 마모노프 러시아 수출센터 부관장, 이리나 그리고렌코 러시아 혁신산업위원회 국제관계본부장, 김영수 (사)한국벤처기업협회 전무, 미하일 보라넨코 주한 러시아 상공회의소 소장이 참석했다.     © 김경훈 기자


[더원방송]  용인시 기흥구 동백 쥬네브 복합상가에 러시아 혁신기술 기업의 첨단기술과 제품을 선보이는 전시관이 들어 선다.

 

이를 위해 용인시는 23일 러시아수출센터(Russia Export Center), 러시아 혁신산업위원회(Agency for Strategic Initiation), (사)한국벤처기업협회 등과 ‘혁신기술 갤러리 유치’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시는 첨단기술을 보유한 러시아 기업들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쥬네브 복합상가에 660~900㎡ 규모의 전시공간을 제공한다.

 

이 공간은 수년간 미분양 등으로 비어있던 한국토지주택공사 소유의 공실 로 용인시가 3년간 무상임대 받은 100실 가운데 일부다.

 

갤러리 조성에 필요한 비용은 러시아 수출센터와 혁신산업위원회에서 부담하는데 중점 전시될 제품은 로봇, loT, AI, VR 등 4차산업 첨단 제품이다.

 

갤러리는 오는 6월중 조성하고 러시아 측에서 선정한 대행업체에서 운영할 예정이다.

 

이리나 그리고렌코 혁신산업위원회 국제관계 본부장은 “러시아와 한국 기업 간 상생모델을 제시하며 4차 산업을 이끌어갈 전초기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찬민 용인시장은 “청년 창업허브로 조성될 동백 쥬네브에 러시아 혁신기술기업의 제품을 전시하는 갤러리가 생겨 상당한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며 “양국 기업이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시는 러시아 기업유치를 위해 지난해 7월 정찬민 시장이 러시아를 방문해 러시아 첨단기술 보유기업 7곳과 처인구 백암면 가창리 일대에 조성될 예정인 ‘한-러 첨단소재단지’입주 MOU를 체결한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