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주) ‘라이프클락’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 기사입력 2018.02.12 11:23
  • 기자명 김경훈 기자

 

[더원방송]  경기도가 생존시계 ‘라이프클락’이 2018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의료·헬스케어 (Medicine·Health ·Care)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생존시계 – 라이프클락’은 경기도주식회사가 직접 기획하고, 도내 18개 우수 중소기업과 함께 제조한 재난대비 안전물품인 재난안전키트에 시계의 디자인과 기능을 접목시킨 제품이다.


 
독일 ‘iF 인터내셔널 포럼 디자인’사가 시상하는 ‘iF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의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 독일의 ‘레드닷(Reddot)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로 꼽힌다.


1953년부터 매년 최고의 디자인 결과물에 대해 iF 디자인상을 수여하고 있으며, 이번 어워드에서는 54개국에서 출품된 6,400여개 제품이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재난 발생 시 누구나 한 번에 재난안전키트의 위치를 파악하고,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실용성을 극대화했다는 점에서 각국 전문가 63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라이프클락’은 가로‧세로 21㎝, 높이 4.5㎝에 무게는 1.07㎏으로 위급 상황에서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는 편리함과 기동성을 동시에 갖췄다. 조난자의 위치를 알릴 수 있는 조명봉, 호루라기, 구호요청깃발, 체온 저하를 방지하는 보온포, 응급치료 기초구호용품, 긴급상황연락카드인 ICE 카드(인적 사항, 혈액형, 연락처 등을 기재하는 카드) 등으로 구성됐다.


2016년 11월 공식 출범한 경기도주식회사는 도내 중소기업의 유통 판로 개척, 다양한 유통 채널에 최적화된 제품 디자인과 홍보·마케팅 지원 등의 해법을 지원하는 ‘중소기업 맞춤형’ 컨설팅 기업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