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태영 수원시장, '일자리 안정자금' 현장의견 청취

  • 기사입력 2018.02.05 17:51
  • 기자명 김경훈 기자

 

▲ 염태영 수원시장이 수원산업단지 입주업체 관계자들과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사업’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 있다. <제공=수원시>     © 김경훈 기자

 

[더원방송]  염태영 수원시장은 5일 수원산업단지를 찾아 최저임금과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제도에 관한 현장 업체들의 의견과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날 염 시장은 수원산업단지 입주 기업인 삼원프로텍과 TBM 통신 2곳, 모두 10명 내외의 근로자가 일하고 있는 소규모 업체를 방문.

 
업체 관계자들은 “최저 임금 인상으로 채용 시 인건비가 부담스럽다”, “월 보수액 한도(190만 원), 종업원 수(30인 미만) 등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요건을 완화해 달라”,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이 올해 이후에도 지속되도록 해달라”, “신청 절차가 너무 복잡하다” 등 다양한 의견들을 쏟아냈다.

 
염 시장은 30여 분에 걸친 업체 면담을 마무리하며 “최저임금 인상은 근로소득 증가와 일자리 질 개선으로 사회 양극화를 해소하기 위한 방안”이라며 “올해 3조 원 규모의 일자리 안정자금을 지원하고 있으니 적극적으로 활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정부가 올해 추진하는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사업’은 최저임금이 7530원으로 인상(전년보다 16.4% ↑)되면서 인건비 때문에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영세기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30인 미만의 근로자를 고용한 사업주에게 월 평균보수액 190만 원 미만 근로자의 임금 일부(1인당 월 최대 13만 원)를 지원하는 것이다. 지원 대상은 최저임금을 준수하고, 고용보험에 가입한 사업주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