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중국 로봇기업 투자 유치 MOU

  • 기사입력 2018.01.12 11:12
  • 기자명 김경훈 기자


[더원방송]  경기도가 새해 벽두부터 중국의 로봇‧인공지능 기업의 투자 유치를 위해 나섰다.

 

이재율 행정1부지사는 자 위 메이(賈玉梅) 헤이룽장성 부성장을 접견하고, ‘헤이룽장성-경기도간 경제협력 활성화와 기업 간 지원방안’을 협의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부지사 일행은 11일 1박2일 일정으로 중국 헤이룽장성(하얼빈)을 방문해 중국 로봇‧인공지능 기업의 투자 유치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는 지난해 10월 판교제로시티 조성을 위해 경기도와 협약을 체결한 하얼빈공대(헤이룽장성 하얼빈)와 금약그룹(헤이룽장성 목단강)의 제안했었기 때문이라는 것이 도의 설명이다.

 

또한 대표단은 중국내 로봇‧인공지능 관련 50개사 200여명을 대상으로 제2판교 투자 유치를 위한 홍보 활동을 진행했다.

 

하얼빈공대는 지난해 중국 유인우주선 발사 시 로봇기술을 제공하는 등 세계적인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는 대학이다. 금약그룹은 헤이룽장성을 대표하는 부동산 개발 기업으로 앞서 비즈니스센터 건립을 위해 경기도에 800억 원을 투자한 바 있다.


이 부지사는 “헤이룽장성과 4차 산업 관련 기업 교류는 이번이 첫 사례”라며 “첨단 ICT기술의 산실인 헤이룽장성과의 교류를 통해 세계적인 기술 기업이 경기도에 적극적으로 투자할 수 있도록 최대한 행정지원을 할 예정이며 활성화를 위해 포럼을 제안한다”고 말했다. 

 

자 위 메이 부성장도 “경기도와 헤이룽장성은 4차 산업혁명 관련 협력할 수 있는 분야가 다양하다”며 “특히 한국의 실리콘밸리인 판교에 세워질 첨단산업비즈니스센터(가칭)를 통해 우수 기업 간 상호 교류와 협력, 중국기업의 글로벌 무대 진출을 위해 정부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