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화성] 2016년도 예산안심사와 채인석 시장 시정운영계획 설명

  • 기사입력 2015.11.25 20:26
  • 기자명 OBC더원방송

 

▲     © OBC더원방송


[뉴스센터 김경훈] 고 김영삼 전 대통령에 대한 추모행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저희 더원방송 임직원들도 고 김 전 대통령의 영전앞에 예를 올렸습니다.  전두환 전 대통령도 고인이 영정앞에 고개를 숙였습니다. 

 

뉴스 in 현장   경기도 평택과 수원에 이어 이번에는 화성시의회 의정소식 준비했습니다.  김정순 기자가 보도합니다.

 

▲     © OBC더원방송


[화성 김정순 기자] 오늘(25일) 화성시의회는 제148회 제2차 정례회를 개회하고, 오는 14일까지 회기에 들어갔습니다.
이번 회기의 관전포인트는  ‘2016년도 일반회계 및 특별회계 예산안’이지만 2020년이전 인구 70만과 100만을 대비한 중기 인력조정에 관한 안건이 상정됐습니다.

 

▲ 화성시의회 박종선 의장     © OBC더원방송


[VCR] 박종선 의장
“ 내년도 예산안 심사에 있어서 시민의 수고와 땀의 대가로 마련되는 귀중한 재원으로 편성되는 만큼 불요불급하거나 주민의 뜻에 반하는 전시성 또는 낭비성 예산이 없는지 세심하게 살펴달라"

 

이날 채인석 화성시장은  ‘화성답고 화성스러운 일에 집중하는 2016년도를 열어나갈 것이라 시정운영 방향을 밝혔습니다.

▲ 2016년도 시정운영 계획을 설명중인 채인석 시장     © OBC더원방송


[VCR]채인석 화성시장

 

이어 박미랑 예산담당관은 2016년도 세입과 세출 예산안이 1조 8천346억 9900만원으로 2015년 당초예산보다 3818억 7400만원 늘어난 규모라고 설명했습니다.

▲ 화성시 박미랑 예산담당관     © OBC더원방송


[VCR]박미당 화성시 예산담당관

▲ 화성시 김영순 안전행정국장     © OBC더원방송


[VCR]화성시 김영순 안전행정국장

 

이에앞서 박종선 의장이 개회사를 마치자마자 이선주의원은 "고 김영삼 대통령에 서거와 관련 한글자의 애도표시도 없어 유감"이라며 안타까움을 표시했고

▲ 개회사 내내 국장중인 김영삼 전 대통령에 대한 애도표시가 없다고 항의중인 이선주 의원     © OBC더원방송

 

박의장은 폐회사에서 뒤늦게  고 김 전 대통령의에 대해 애도를 표했습니다.

 

5분발언에서는 용환보 의원이 현재 화성시가 운영중인 화성콜이 마땅치 않은 시책이라면서 일몰을 주장했습니다.

▲ 화성콜 운영 시책을 일몰해야 한다면서 5분발언하는 용환보 의원     © OBC더원방송


[VCR]용환보 시의원

 

의회 본회의장 방청석에는 용 의원의 5분발언을 뒷받침하려는 듯 화성콜센터 내년도 예산을 없애야 한다며 서명에 동참한 이들이 방청석일부를 메웠습니다. 인터뷰 들어보시죠.

▲ 이영평 화성소재 택시회사인 금성공사 노조위원장은 화성콜 택시의 부당함을 알리는 내용의 인터뷰를 했다.   하지만 화성시 대중교통과는 주장하는 사실들을 확인해 본 결과 잘못된 점이 있다면서 반박자료는 준비했지만 공식대응을 하지 않을 것이라고...  © OBC더원방송


[인터뷰] 오영평 위원장 /금성공사(화성 택시회사) 노동조합

 

이와관련 화성시 대중교통 한 관계자는 "공식대응할 정도로 주장하는 내용이 부족한 점이 없지 않다"면서 말을 아꼈습니다.

▲     ©OBC더원방송

[VCR] 화성콜과 행복택시 등 설명/화성시 대중교통과

 

화성시의회는 오늘부터 12월 01일까지 상정된 일반안건과 예산안을 심사하고, 내달 시정질문과 예결을 거쳐   14일 3차 최종 의결할 계획입니다.
여기는 화성 더원방송 김정순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