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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방문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란 만 17세가 되는 관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시청과 읍·면·동 주민등록담당자를 팀으로 구성해 직접 학교를 찾아가 신규로 주민등록증을 발급해주는 제도로, 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마련됐다.
박경우 토지민원과장은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대상자의 대다수가 고등학교 재학생으로 주민등록증을 발급 받으려면 거주지 읍․면․동사무소를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어, 2010년부터 연 2회(상·하반기) 학교 방문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안성시는 대상자들의 반응이 좋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